예배와 성경 | 기독교 신앙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힘 기르기 |
---|---|
회복적 생활교육비폭력 대화 | 평화의 언어로 자신과 이웃, 사회를 변화시키는 힘 기르기 |
노래와 놀이 | 중간놀이 30분. 놀이와 노래 보급 힘차게 뛰놀고, 즐겁게 노래하는 분위기 만들기, 학급별 아침 운동시간 운영 |
상담 | 상담실을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와 문제 행동에 대한 진단과 대책 마련. 모래놀이실 운영 |
다모임활동 | 4~6학년 전체모임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함께 해결방법 모색 |
생태교육 | 교내 텃밭을 이용한 5학년 생태 기본 교육 |
봉사활동 | 지역사회와 지구촌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기회 마련 |
교육 과정 재구성 | 학년군별 교육과정 재구성 연구모임, 문학적 재구성 등, 자율적 수업공개 |
---|---|
평가와 통지 | 행복한 통지표: 학기별 1회 중간학습 과정 통지, ‘결과 중심 평가’에서 ‘과정 중심 평가’ 지향, 포트폴리오 파일과 함께 학습과정 학부모에게 알리기 |
옹달샘 도서관운영 | 매일 아침 15분 책읽기 시간과 연계, 1주일에 1회 옹달샘에서 수업하기, 학부모 명예 사서 활동 - 도서관 운영, 책 읽어 주기 수업 |
삶을 가꾸는글쓰기 | 글쓰기 교육 활동을 통한 삶 가꾸기 |
교사 연구모임 | 연구 중심 조직 개편회복적생활, 이오덕 읽기, 한글교육, 놀이, 컴퓨터 활용 연구부 |
특기적성교실 방과 후 교실 |
피아노, 미술, 바이올린, 첼로, 플릇, 오카리나, 도자기, 축구, 생활 공예, 로봇 과학, 항공 드론 등 |
---|---|
열매 나눔 잔치작품전시회 | 학년 학예회. 학년에서 더 알차게 나누는 행사모두가 참여하는 학습결과물 전시 |
바른 먹거리 먹기 운동 | Fast food, Instant food, Carbonated drink 먹지 않기. 군것질 하지 않기, 용돈 쓰기 지도, 식단 개선 장려하기 |
외발자전거타기 | 외발 동아리 운영(전교생 외발 자전거 타기) |
진로교육 | 소질과 관심 영역에 알맞은 진로 찾기 |